다양한 아태계 문화 체험할 수 있는 축제 열린다…AAPA・BAYouth 공동주최

5월 14일, 마운틴뷰 시빅 센터 플라자
에코코리아 한국문화 알리는 부스 참여
김일현 무용단・우리사위 공연도 열려

아태계 문화유산의 달을 맞아 베이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5월 14일 마운틴뷰 시빅 센터 플라자에서 한국을 비롯한 중국과 인도,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국가들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실리콘밸리 AAPI(Asian American & Pacific Islander) 문화 축제’가 개최된다.

AAPA(아시아계 학부모협회, Asian American Parent Association)와 베이유스(BAYouth) 등 베이 지역 학부모 단체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비롯해 아태계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돼 아태계 커뮤니티간 소통과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에코 코리아 소속 청소년들이 참가해 한국문화를 알리는 부스를 통해 한국문화와 이민사를 알리게 되며, 북가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일현 무용단과 한국문화원 우리사위(단장 고미숙)도 공연을 펼치게 된다.

축제는 이날 오후 12시부터 4시 까지 진행되며 행사는 모두 무료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AAPI 문화축제 홈페이지(aapisilliconvalley.wixsite.com)을 참조하면 된다.

❖실리콘밸리 AAPI 문화축제
▶︎일시: 2022년 5월 14일(토) 오후 12시~4시
▶︎장소: 마운틴뷰 시빅 센터 플라자(500 Castro St., Mountain View)


Bay News Lab / editor@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