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주 한국학교협,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우열 가리기 힘들 정도로 작품 뛰어나”

프로젝트 대회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려

그림그리기 부문 수상 학생들이 상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회장 송지은, 이하 협의회) 최대 행사인 글짓기, 그림그리기 및 프로젝트 대회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올해로 28회째인 글짓기 대회와 제21회 그림그리기 대회 그리고 9회째를 맞는 프로젝트 대회는 지난 10월 8일 프리몬트 뉴라이프 교회에서 개최됐으며, 지난 10월 15일 같은 장소에서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개최됐다.

교회를 가득 메운 입상자들과 가족들 그리고 각 학교 교사들은 입상 학생 이름이 호명될 때 마다 박수를 치며 환호성을 지르는 등 축제분위기를 연출했다.
프로젝트 부문 수상 학생들.
시상식에 앞서 송지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입상자로 선정된 학생들 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과 각 학교 선생님들도 모두 축하 받아야 할 분”이라며 “박수로 모든 사람들에게 격려를 보내 드린다”고 말했다.

심사평에 나선 이경이 전 협의회장은 “방송을 보다 보면 경쟁 프로그램에서 우열을 가리기 힘들다는 심사위원들의 심사평을 듣게 되는데, 정말 그렇게 우열을 가리기가 어려울까 생각하곤 했다”며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학생들이 선보인 작품들이 다들 너무 뛰어나 점수를 매기고 순위를 가르는 일이 고통스럽기까지 하다는 것을 직접 느꼈다”며 학생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시상식에는 총영사상과 교육원장상 시상자로 강완희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장도 참석해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글짓기 부문 수상자들.
시상식장 앞에는 입상작들이 전시됐으며, 시상식이 끝난 뒤에는 글짓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정세영 학생이 ‘선생님’을 주제로 한 자신의 글을 낭독하기도 했다. 학생의 관점에서 한국학교 선생님을 향한 사랑과 관심을 잘 표현한 정세영 학생의 작품 낭독에 참석자들은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그림그리기 대상, 금상, 은상 수상작은 11월 6일 밀브레 웨스틴 호텔에서 개최되는 교사 사은의 밤 행사에 전시된다.

한편, 이날 시상식이 끝난 뒤에는 뉴비전 한국학교와 천주교산호세 한국학교에서 준비한 다과와 선물이 시상식에 참석한 모든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다음은 입상자 명단

❖그림 그리기 부문

▶︎대상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 김다영

▶︎금상
유치부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최지원
초등부 뉴라이프 한국학교 박이든
중고등부 콘트라코스타 한국학교 김동후

▶︎은상
유치부 한사랑 한국학교 마야 에스코, 알마덴 한국학교 김진아
초등부 뉴라이프 한국학교 영은 챈, 소노마 한국학교 임지윤
중고등부 뉴라이프 한국학교 박제인, 뉴라이프 한국학교 손이레 ▶︎

동상
유치부 뉴비전 한국학교 박소혜, 뉴라이프 한국학교 홍서희,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이지안
초등부 뉴라이프 한국학교 김지효, 콘트라코스타 한국학교 김가은, 뉴비전 한국학교 고서하
중고등부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 공민서,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 김다은, 뉴라이프 한국학교 최지우

▶︎장려상
유치부 뉴라이프 한국학교 김은아, 뉴라이프 한국학교 김효린, 뉴라이프 한국학교 허준
초등부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 이예은, 뉴비전 한국학교 전지후, 뉴비전 한국학교 김다애
중고등부: 한울 한국학교 이예원,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 이조은,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 김초언

❖글짓기 부문

▶︎대상
뉴비전 한국학교 정세영

▶︎금상
초등부 뉴비전 한국학교 이가윤
중고등부 뉴비전 한국하교 유다예

▶︎은상
초등부 소노마 한국학교 박수아
중고등부 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 김시언

▶︎동상
초등부 소노마 한국학교 권수연,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김수윤
중고등부: 소노마 한국학교 김초원, 소노마 한국학교 이도훈

❖프로젝트 대회

▶︎대상 뉴비전 한국학교-자유, 희망, 눈물의 섬 엔젤 아일랜드

▶︎금상 마린카운티 한국학교-바다를 건너온 우리 선조들

▶︎은상 한울 한국학교-2022 한인 이민역사 유적지를 찾아서, 뉴비전 한국학교-살아 있는 역사, 팰리스 호텔

▶︎동상 뉴비전 한국학교-꿈을 실은 대한의 첫 비행기, 실리콘밸리 한국학교-북가주 한인 역사 유적지, 뉴비전 한국학교-K-스타트업 “김형제 상회”, 가나다 한국학교-대한민국 독립역사의 흔적을 찾아서.


최정현 기자 / choi@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