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재단(KACF-SF), 제5기 카렌 하 장학생 모집

신청마감 3월 24일…“서류 간소화로 신청 부담 덜었다”

2023년도 카렌 하 장학생 선발을 위한 장학위원회 위원들. (왼쪽 위부터)앨리스 리, 줄리 손, 제인 정, (왼쪽 아래부터) 김현주, 준 모이, 다니엘 리 위원. 사진 KACF-SF.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재단(KACF-SF)이 제5기 카렌 하 장학금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카렌 하 장학금은 KACF-SF 창립 멤버로서 기반을 다진 고 카렌 하 씨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유가족 및 KACF-SF 후원자들의 기부로 시작됐다. 지난 2019년 처음 장학생을 선발한 뒤 총 9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KACF-SF 김효준 대표는 “카렌 하 장학금을 통해 차세대 리더들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장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올해부터 장학금 지원서 및 제출서류를 간소화 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부담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제5기 카렌 하 장학생을 선발할 2023년도 장학위원회에는 김현주 프리몬트유니언고교교육구(FUHSD) 교육위원, 제인 정 보우디치 중학교 교감, 제1기 카렌 하 장학생인 앨리스 리, 줄리 손, KACF-SF 초창기 멤버인 준 모이, KACF-SF 주니어 이사회 멤버인 다니엘 리가 장학위원으로 참가하게 된다.

장학위원회는 올해 2명의 카렌 하 장학생을 선발하게 되며 장학생에게는 장학금(연간 $2,500, 최대 4년간 $10,000)과 함께 한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링도 지원한다.

KACF-SF 이승연 프로그램 매니저는 “지난 5년간 카렌 하 장학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너무나 훌륭한 한인 학생들을 지원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올해는 특히 제1기 장학생이었던 앨리스 리, 줄리 손과 함께 일하게 돼 더욱 뜻깊은 한해가 됐다”고 밝혔다.

이승연 매니저는 이어 “현재 교육분야에 몸담고 계신 분들을 포함해 각계 전문가들께서 바쁜 일정에도 귀중한 시간을 내어 자원봉사로 참여하시는 만큼 소중한 의견들을 통해 더욱 향상된 장학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올해 장학생 모집 신청마감은 3월 24일이며 신청방법 및 신청서류 등은 KACF-SF 홈페이지(kacfsf.org/karen-ha-scholarship)를 참조하면 된다.장학금 신청과 관련한 문의는 이메일(amy@kacfsf.org)로 하면 된다.
카렌 하 장학생들을 위한 멘토링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학생들이 재단 관계자 및 멘토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ACF-SF.


Bay News Lab / editor@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