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의 아름다움 선보인다…한사모 ‘2022 한국문화축제’ 개최

11월 13일 오후 2시, 리버모어 시립도서관
한사모 공연팀 및 한국 문화 체험 부스 마련

한국어와 한국문화 보급에 앞장서온 산라몬한국어사랑모임(이하 한사모, 회장 이선령)이 이스트베이 지역에서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2022 한국문화축제(Korean Cultural Event)’를 개최한다.

한사모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11월 13일(일) 오후 2시 리버모어 시립 도서관에서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에는 한사모 공연팀의 다채로운 공연과 태권도 시범 그리고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선령 한사모 회장은 “이번 축제는 베테런스 데이 연휴를 맞아 주류사회에 한국문화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준비한 행사”라며 “한사모 공연팀의 공연을 비롯한 다채로운 무대와 함께 한국 문화를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돼 한인들은 물론 타민족 주민들에게도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1년 산라몬 도허티밸리고교 한국어반 후원을 위해 결성된 한사모는 이후 한국어반 지원을 넘어 한국문화 보급을 위해 공연팀을 창단하고 미디어팀을 통해 지역사회에 한국을 알리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한사모는 2015년부터 2017년 까지는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구단과 함께 ‘한국의 날(Korean Heritage Night)’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으며, 매년 개최되는 쇼케이스를 통해 한국 전통문화를 지역사회에 소개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통령봉사상, 연방의원, 카운티 표창장과 함께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다. 2022년에는 한국계 기업으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한글 에세이 및 그림 그리기 대회도 개최하고 있다. 한사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사모 홈페이지(hansam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 한사모 한국문화축제(2022 Korean Cultural Event)
▶︎일시 : 2022년 11월 13일(일) 오후 2시
▶︎장소 : 리버모어 시립 도서관(Civic Center Library, 1188 S Livermore Ave. Livermore)


Bay News Lab / editor@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