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크라멘토 한국학교서 열린 ‘대학 학자금 신청 설명회’…전문가 초청 강연 ‘뜨거운 열기’

대학 학자금 재정 전문가 엘리 박 컨설턴트 초빙
“학부모들 뜨거운 관심…추가 설명회 개최할 수도”

새크라멘토 한국학교에서 대학 학자금 신청과 관련한 설명회가 개최됐다. 설명회에는 대학 학자금 재정 전문가인 엘리 박 컨설턴트가 초빙돼 각종 그랜트 신청과 관련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새크라멘토 한국학교에서 대학 학자금 신청 설명회가 뜨거운 열기속에 개최됐다. 지난 10월 1일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강당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8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대학 학자금 재정 전문가인 엘리 박 컨설턴트의 강연에 귀를 기울이며 큰 관심을 보였다.

강연에 나선 엘리 박 컨설턴트는 “매년 대학 학비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기 때문에 주정부 장학금인 ‘캘 그랜트(Cal Grant)’와 연방정부 장학금 ‘펠 그랜트(Pell Grant)’ 등 정부에서 지원하는 장학금 신청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정부 장학금은 학부모의 재정 상황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정확한 정보를 통한 신청이 이뤄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박 컨설턴트는 이어 “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봉사하고 표창장 등 수상 경력 등이 대학 입학은 물론 학자금 지원을 받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장학금 등 대학 학자금 지원을 신청할 때 학생이 진학하게 될 학교와 전공 그리고 제출 서류에 따라 장학금 지급 여부와 지원 액수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한 신중하고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이날 대학 학자금 신청 설명회는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전 이사회 총무인 홍기현 씨가 주최한 것으로 재정전문 컨설턴트인 엘리 박 컨설턴트가 강사로 초빙돼 학부모들에게 학자금 신청과 관련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 이후 진행된 1대 1 면담에서는 학부모들이 2시간이 넘게 엘리 박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하는 등 행사 내내 뜨거운 열기가 이어졌다.

새크라멘토 한국학교는 이날 개최된 대학 학자금 신청 설명회에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가 커 향후 학부모들의 요구가 있을 경우 추가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최정현 기자 / choi@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