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졸업식…“한국학교라는 등산길 오르니 넓고 아름다운 경치 펼쳐져”

3개 학급, 57명 학생 졸업 및 수료
2023~2024 학년도 학생 등록 시작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이 학교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실리콘밸리 한국학교(교장 김영숙) 졸업식이 열렸다. 실리콘밸리 한국학교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6월 3일 개최된 졸업식에서 3개 학급 57명의 학생이 졸업 또는 수료를 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졸업식에는 헝 웨이 쿠퍼티노 시장을 비롯해 김현주 프리몬트통합고교교육구(FUHSD) 교육위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으며 수나이 레일라드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이사장과 김영숙 교장이 환영사를 했다.

축사와 환영사에 이어 졸업생들에게는 졸업장과 수료증이 전달됐으며, 우수 학생들에게는 세종대왕상 등이 수여됐다. 시상식 후에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지난 1년간의 학교생활을 담은 영상이 상영됐으며 졸업생들이 준비한 연주와 K-POP댄스 공연이 펼쳐져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김영숙 교장이 졸업생에게 졸업장을 전달한 뒤 졸업을 축하하는 목걸이를 걸어주고 있다. 사진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서울 8반 이수빈 학생은 졸업생을 대표한 연설에서 “한국학교라는 등산길을 걸어왔다. 등산을 하며 넘어지거나 힘들었던 때도 있었지만 어느덧 목적지에 도착하고 보니 드디어 정상에서만 볼 수 있는 넓고 아름다운 경치가 내 앞에 펼쳐져 있다”며 “등산길을 함께 걸었던 친구들과 선생님들 덕분에 행복하고 의미 있는 등산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종업식을 끝으로 2022-2023 학년도 일정을 마친 실리콘밸리 한국학교는 2023~2024 학년도 등록을 시작했다. 등록은 학교 홈페이지(svks.org/registration/)를 통해 할 수 있다.
졸업생들의 K-POP 댄스 공연 모습. 사진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졸업생들의 K-POP 댄스 공연 모습. 사진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졸업생들의 클래식 공연 모습. 사진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Bay News Lab / editor@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