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한인회 ‘제1회 북가주 한글 글짓기 공모전’ 개최

한인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대상…9월 22일 마감

실리콘밸리 한인회가 북가주 지역 한인 학생들의 정서 함양과 창의성 개발을 위해 을 대상으로 제1회 북가주 한글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8월 30일부터 오는 9월 22일까지로 북가주 지역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한인 학생들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나의 가족 ►친구랑 ►내가 한국에 가면 하고 싶은 것 ►나의 꿈 ►코로나19로 달라진 나의 일상 생활 등 5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산문 또는 수필 형식의 글을 직접 손으로 써 제출하면 된다.

응모 방법은 우편 및 방문(3703 WIllians Rd. San Jose, CA 95117 실리콘밸리 한인회(SVKAF))접수 또는 이메일(svkaf.hangulnal@gmail.c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실리콘밸리 한인회는 응모작 중 우수작품을 선정해 세종대왕상(1명, 500달러 장학금), 한글상(2명, 각 300달러 장학금), 나라사랑상(5명, 각 200달러 장학금)을 수여하며,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한글날인 10월 9일 펼쳐지는 산타클라라 퍼레이드 행사에서 진행된다.

제1회 북가주 한글 글짓기 공모전 응모작품은 반환되지 않으며 순수 창작이 아닌 모작 등의 작품은 시상식 이후에라도 발견될 경우 수상이 취소되고 장학금도 환수 조치된다. 한글 글짓기 공모전과 관련한 문의는 전화(408)307-9053으로 하면 된다.


Bay News Lab / editor@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