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주 지역 최고의 한식 요리연구가인 장선용 선생을 초청해 ‘고추장’을 만들어 보는 체험행사가 열린다.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이 2021 한국주간(K-Week)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K-Food 페스티벌: 고추장 만들기 축제’를 통해서다.
이번 행사는 한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장’인 고추장을 직접 만들어 보며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제는 마켓 등에서 사먹는 것으로 익숙해진 고추장의 제조 과정과 ‘맛’의 깊이를 더할 수 있는 장선용 요리연구가의 고추장 제조 비결도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행사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다만 최근 다시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참가 인원은 50명으로 제한되며, 백신 접종을 모두 마친 사람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석을 위해서는 사전 예약해야 한다. 사전 예약은 김사라씨 이메일(koreancooking@gmail.com)로 하면 된다.
행사는 오는 9월 18일(토) 오전 11시 프리시디오 공원내 프리시디오 시어터 아웃도어 플라자(Presidio Theater Outdoor Plaza, 99 Moraga Ave., SF)에서 열린다.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총영사관 이메일(sfkoreancg3@mofa.go.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