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국방부 소속인 리차드 성 사이버 작전 전문가가 강사로 나와 강연했다.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한 첫 번째 길’이라는 주제 강연에서 리차드 성은 흔히 단체에서 볼 수 있는 조직도에는 리더가 맨 위에 위치하는 삼각형 구조를 볼 수 있는데 이를 뒤집어 리더가 가장 아래에 위치하는 역삼각형 구조를 소개해 관심을 끌었다.
리차드 성은 이어 단체가 튼튼한 구조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리더를 보좌하는 임원들이 많아야 하며 이를 연결해주는 접착체는 ‘신뢰’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리차드 성은 신뢰를 형성해 나가는 것은 리더의 역할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리더가 본보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연에 이어 소그룹 토의도 진행됐다. 학생들은 ‘미국 내 아시안 혐오 문제’, ‘챗GPT 및 AI의 활용 방법’, ‘좋은 팀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했으며, 토론 뒤에는 발표 내용을 그림과 사진 등을 사용해 구글 슬라이드로 제작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토론 뒤 구글 슬라이드를 공유하며 아시안 혐오 문제에 대해서는 미국내 학교에 아시아 역사와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수업을 개설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한국계 미국 대통령이 배출돼야 한다 등 흥미로운 제안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