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청소년 리더십 콘퍼런스 개최…국방부 소속 성정모 사이버 보안 전문가 초청 강연

3월 25일, 산호세 바인랜드 브랜치 도서관 커뮤니티룸

성정모 사이버 보안전문가.
한국어교육재단(이사장 구은희) 산하 청소년 자원봉사단인 카약(KAYC, Korean Youth For Advacement of Culture, 회장 김동연)이 청소년 리더십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매년 연례 행사로 개최되는 청소년 리더십 컨퍼런스는 올해에는 오는 3월 25일 오후 6시 산호세 바인랜드 브랜치 도서관 커뮤니티룸에서 열린다.

청소년 리더십 컨퍼런스는 1부 개회식과 2부 초청 강연으로 진행된다. 개회식에서는 2023-24 카약 임원 임명장 수여식이 열릴 예정이며 2부에서는 국방부 소속 성정모 사이버 보안전문가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다. 성정모 사이버 보안전문가는 카약 회장을 역임했으며 밀피타스 고교 재학시절 한국어반 개설에도 큰 역할을 했다. 직지홍보위원으로 세계최고 금속활자인 직지 홍보에도 적극 나섰다.

성정모 사이버 보안전문가는 밀피타스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웨스트민스터 사관학교에 진학,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현재는 국방부 소속 사이버 작전 전문가로 근무하고 있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소그룹으로 나눠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은 챗GPT 등 인공지능(AI) 활용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미래에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구은희 이사장이 함께 미국 정규학교에 한국어 반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7~12학년 재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행사가 끝난 뒤에는 저녁식사가 제공된다. 참가비는 없다. 카약 단원이 아닌 학생이나 학부모의 경우 사전 예약이 필수다. 사전 예약은 이메일(koreanyouthadvculture@gmail.com) 또는 텍스트(408-805-4554)를 통해 하면 된다.

❖카약 청소년 리더십 컨퍼런스
▶︎일시 : 2023년 3월 25일 오후 6시
▶︎장소 : 산호세 바인랜드 브랜치 도서관(1450 Blossom Hill Rd, San Jose)
▶︎문의 및 참가신청 : 이메일(koreanyouthadvculture@gmail.com), 텍스트(408-805-4554)


Bay News Lab / editor@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