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빌레 챔버 싱어즈 ‘신년 음악회’…겨울밤 로스무어 커뮤니티를 촉촉히 적신 하모니

소넷 앙상블, 소프라노 임경소 무대도 펼쳐져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 '신년 음악회' 모습.
한인 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겨울밤 로스무어 커뮤니티를 촉촉히 적셨다. 창단 4년차를 맞는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단장 조영빈)’가 창단 이후 개최한 첫 신년 음악회를 통해서다.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는 지난 1월 29일 월넛크릭 소재 로스무어 커뮤니티내 이벤트 센터에서 신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신년음악회에는 로스무어 커뮤니티를 비롯해 베이 지역 한인과 타민족 관객 200여 명이 참석해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의 공연을 관람했다.

공연의 첫 무대는 마크 헤이즈의 성가곡 3곡으로 채워졌다. ‘The Song of God’으로 시작으로 알토 색소폰 연주자인 저스틴 제이너가 솔로로 참여한 ‘This Little Light of Mine’으로 이어졌다. 마지막은 ‘Somebody’s Knockin’ at Your Door’가 선사됐다.

관객들은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의 신명나면서도 아름다운 하모니에 매료됐고 곡이 끝날 때 마다 박수갈채를 보냈다.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 '신년 음악회' 모습.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 '신년 음악회' 모습.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 '신년 음악회' 모습.
첫 무대에 이어 현악 합주단인 ‘소넷 앙상블’이 무대를 꾸몄다. 소넷 앙상블은 차이코프스키의 가장 유명한 현악 사중주 곡인 ‘안단테 칸타빌레(Andante Canrabile)’와 함께 피터 워락의 무곡형식인 ‘카프리올 합주곡(Capriol Suite)’을 연이어 연주했다.

소넷 앙상블에 이어진 무대에는 소프라노 임경소 씨의 무대가 펼쳐졌다.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 보컬 코치로 활약하고 있는 임경소 소프라노는 이진실 피아니시트의 반주로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뮤지컬 대표작인 캐츠의 ‘Memory’와 함께 루이지 아르디티의 ‘입맞춤(Il Bacio)’도 선사해 청중들을 사로잡았다.

무대에 다시 등장한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는 이번에는 한국 가곡을 들고 나왔다.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는 클라리넷 주자 한성진 씨의 솔로가 곁들여진 ‘목련화’와 ‘홀로아리랑’을 합창했다. 홀로아리랑에서는 박영자 단원이 도입부 솔로를 맡아 불렀다.
소넷 앙상블 공연 모습.
소넷 앙상블 공연 모습.
소프라노 임경소 씨가 루이지 아르디티의 입맞춤을 부르고 있다.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 '신년 음악회' 모습.
이날 공연의 클라이맥스는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가 소넷 앙상블과 함께 연주한 김기영 편곡의 ‘캘리포니안 판타지(Californian Folk-Tune Fantasy)’였다. 앞서 들려준 합창곡들이 모두 피아노 반주로 진행된 반면 캘리포니안 판타지에서는 소넷 앙상블의 현악 연주가 더해지며 아름다운 화음과 멜로디에 풍부한 반주가 더해지며 청중들을 사로잡았다. 관객들은 곡이 끝난 뒤 기립박수로 화답했다.

신년음악회로 2023년 공연을 시작한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는 오는 4월 23일 샤본 칼리지 퍼포밍 아츠 센터에서 2023년 정기공연을 개최하며 5월 7일에는 새크라멘토 인근 도시인 오번시 주립 극장에서 또 한차례 공연을 갖는다.

한편,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는 합창단원 및 기악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합창단원으로 참여를 원하는 한인은 보컬 코치 임경소 소프라노(925-989-4429)에게 연락하면 되며 기악단원 참여를 원하는 한인은 정혜영 음악감독(510-677-98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창단 후원을 원하는 한인은 체크(Pay to ‘Cantabile Chamber Singers’)를 우편(P.O. Box 1261 Oakley, CA 94561)으로 보내면 된다.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와 관련된 내용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fcantabilesingers)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 '신년 음악회' 모습.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가 소넷 앙상블, 이진실 피아니스트의 반주에 맞춰 캘리포니안 판타지를 부르고 있다.
신년음악회를 모두 마친 칸타빌레 챔버 싱어즈가 관객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최정현 기자 / choi@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