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플레이,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협업한 신곡 MV 공개

콜드플레이 신곡 '하이어 파워' 뮤직비디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제공.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국내 현대무용단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협업한 신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콜드플레이는 8일 공식 유튜브에 지난달 발매한 새 싱글 ‘하이어 파워'(Higher Power)의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폐허가 된 도시를 배경으로 한 이 뮤직비디오는 그래픽 효과 등을 이용해 짧은 SF 영화처럼 그려졌다. 미국 그래미 어워즈 등 유명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데이브 마이어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외계인으로 분장한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단원들은 홀로그램으로 등장해 거리를 헤매던 크리스 마틴 주위를 에워싸고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마틴 역시 이들과 어우러져 춤을 춘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만의 독창적인 안무와 ‘당신이 가진 초월적인 사랑의 힘이 나를 일으킨다’는 희망적인 가사가 조화를 이룬다.

콜드플레이 신곡 '하이어 파워' 뮤직비디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제공.
앞서 콜드플레이는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함께한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하면서 협업 소식을 알렸다. 이후 콜드플레이의 ‘브릿 어워즈’ 오프닝 무대에서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단원들이 홀로그램 형식으로 출연해 합동 무대를 꾸민 바 있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는 김보람 예술감독을 중심으로 2011년 창단된 예술단체로, 밴드 이날치와 협업한 네이버 ‘온스테이지’ 영상 및 한국관광공사 홍보영상으로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올해 하반기 신작 ‘애매모호한 갈라쇼’, ‘얼이 섞다’를 통해서도 관객을 만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