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민주평통, 라종일 가천대 석좌교수 초청강연회…13일, SF공항 웨스틴 호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김상언)가 정치학자이자 영국과 일본 대사를 역임한 외교관인 라종일 가천대 석좌교수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한다.

오는 7월 13일 오후 6시 샌프란시스코 공항 웨스틴 호텔에서 열리는 강연회에서 라종일 석좌교수는 ‘백봉 라용균 선생의 정치사상과 평화통일’을 주제로 강연한다.

백봉 라용균 선생은 라종일 석좌교수의 선친으로 일본 유학시절 3.1 운동에 앞서 2.8 독립선언을 주도한 독립운동가다. 이후 상해 임시정부에도 참여했으며 해방이후에는 국회부의장을 지내는 등 한국 근대 정치 발전에도 큰 족적을 남긴 인물이다.

강연에 나서는 라종일 석좌교수는 서울대와 케임브리지대에서 정치학을 공부했다. 이후 대학 강단에서 후학을 양성해오다 국민의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에서 북한담당 1차장, 국가정보원 외교담당 특별보좌역을 지냈으며 참여정부에서는 대통령비서실 국가안보 보좌관과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및 사무처장을 맡기도 했다.

또한 2001년에는 주영국 대한민국 대사로, 2004년에는 주일본 대한민국 대사로 부임해 활동하기도 했다.

❖SF민주평통, 라종일 가천대 석좌교수 초청강연회
▶︎일시 : 2022년 7월 13일(수) 오후 6시(등록 오후 5시 30분)
▶︎장소 : SFO 웨스틴 호텔(1 Old Bayshore Hwy, Millbrae)


Bay News Lab / editor@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