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주택가에 ‘마운틴 라이언’ 출몰…주민들에 ‘주의’ 당부

샌프란시스코 주택가에서 마운틴 라이언이 목격돼 관계당국의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샌프란시스코 주택가에 마운틴 라이언이 출몰해 관계 당국이 주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주택가가 밀집한 버널 하이츠 지역에서 마운틴 라이언이 목격된 것. 샌프란시스코의 대표 일간지인 크로니클은 18일 오전 3시경 버널 하이스 파크 인근에 설치된 CCTV에 마운틴 라이언이 포착됐다고 샌프란시스코 동물보호소(SFACC, San Francisc Animal Care and Control)의 발표를 인용해 이날 보도했다.

마운틴 라이언 출몰 소식이 전해지자 샌프란시스코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부서에서는 이 일대에 마운틴 라이언 출몰을 알리는 표지판을 설치한 뒤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마운틴 라이언을 목격하거나 마주치게 되면 관계기관에 즉시 신고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신고전화는 (415)554-9400이다.

뎁 캠벨 SFACC 대변인은 “마운틴 라이언을 마주쳤을 경우 절대 등을 보여서는 안되고, 뛰어서 도망가서도 안된다”며 “어린 아이 또는 체구가 작은 사람의 경우 공격을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마운틴 라이언을 만날 경우 아이들은 어른이 꼭 안아주고 가능하면 사람들이 함께 모여 크게 보이는 것이 좋다”고 대응법을 설명했다.

캠벨 대변인은 이어 “샌프란시스코에서 마운틴 라이언이 목격되는 것은 드문일은 아니라며, 대부분 남쪽에서 산이나 숲이 우거진 지역을 따라 샌프란시스코까지 오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마운틴 라이언이 사람을 공격하는 일은 드물지만 그렇다고 공격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니라며 마운틴 라이언을 만날 경우 움직임을 계속 주시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Bay News Lab
editor@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