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위원회에서는 신임 교육원장 인사에 이어 재무보고, 상반기 사업 재조명, 하반기 사업 일정 안내 등이 이어졌으며, 각종 상을 수상한 교사와 학생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황희연 회장은 교사 부문에서 곽은아 뉴라이프 한국학교 교장이 교육부 장관상을, 홍소영 실리콘밸리 한국학교 교사가 국립 국어원장 표창장을, 뉴라이프 한국학교 김진령 교사가 직지상을 수상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송하윤(실리콘밸리 한국학교) 학생이 김구 백범일지 독서 감상문 대회 백범상을, 최윤우(천주교 산호세 한국학교) 학생이 백범 통일상을, 김동희(실리콘밸리 한국학교) 학생이 서재필 창작 공모전 개인 초등부 서재필상을 수상했다고 소개하며 축하를 전했다.
한편, 재미한국학교 북가주협의회는 오는 8월 28일(토) 제2회 개학 맞이 학생 온라인 캠프를 개최한다. 협의회 소속 한국학교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캠프에는 유철민 대표가 다시 초청돼 학년별로 ‘선생님과 함께 하는 놀이학습’을 진행한다.
또한, 9월 18일에는 제8기 신입 교사 양성 연수 및 신임 교장 워크숍, 25기 집중 연수 및 제5차 운영위원회가 열리며, 9월 25일에는 제5회 제3차 청소년 리더십 워크숍이 온라인으로 열린다. 워크숍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봉사 시산이 주어진다. 10월 9일에는 연기됐던 제5차 교장 연수가 힐튼호텔 샌프란시스코 공항 베이포트에서 열린다. 이순희 심리학 박사가 초청돼 강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