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SF자이언츠 밥 멜빈 감독 “이정후, 스프링캠프 활약 기대 이상…너무 잘 적응해 놀라워”

24일 새크라멘토 서터 헬스 파크에서 열린 자이언츠와 리버 캣츠 간의 연습경기에 앞서 인터뷰를 하고 있는 밥 멜빈 감독.
“다른 나라에 와 언어, 음식 등 많은 것이 낯설 텐데도 항상 웃는 모습으로 정말 잘 적응하고 있다.”

지난 24일 구단 산하 마이너리그 팀인 새크라멘토 리버 캣츠와의 연습경기에 앞서 기자를 만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밥 멜빈 감독은 스프링캠프 동안 이정후의 활약에 대해 묻는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밥 멜빈 감독은 “허벅지 부상 등으로 경기에 많이 출전하지 못했는데도 불구하고 처음 만나는 투수들을 상대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며 “특히 왼손투수를 상대로도 안타를 여러 개 만들어 내는 등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쳐 보였다”고 밝혔다.

지난해까지 김하성이 소속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감독을 역임했던 멜빈 감독은 “김하성 선수가 겪었던 것처럼 메이저리그에 적응할 수 있는 기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예상했다”며 “아직 시즌이 시작된 것은 아니지만 스프링캠프 중 모든 것에 잘 적응하고 있어 놀랐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이정후 선수가 항상 미소를 지으며 야구장에 나오는 걸 보면 이 팀에서 오랫동안 있었던 선수 같다”며 “이정후 선수가 정말 빨리 적응한 것에 대해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밥 멜빈 감독의 이야기 만큼 이정후 선수는 스프링캠프 기간 동안 놀라운 성적을 보여줬다. 시범경기 동안 총 29번 타석에 들어서 12번의 안타를 뽑아냈다. 타율은 0.414다. 홈런도 1개를 기록했으며 5타점, 6득점을 올렸다.

한편, 스프링캠프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보여준 이정후 선수는 24일 새크라멘토 서터 헬스 파크에서 열린 리버 캣츠와의 연습경기에 이어 오늘(25일)은 오클랜드 콜리세움에서 박효준 선수가 소속된 애슬레틱스와의 경기에 출전한다. 이어 26일에는 자이언츠 홈구장인 오라클 파크로 자리를 옮겨 오클랜드와 마지막 시범경기를 소화할 예정이다.

이후 27일에는 샌디에이고로 이동해 28부터 김하성 선수가 소속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원정 4연전으로 2024 메이저리그 시즌을 시작하게 된다.


최정현 기자 choi@baynewslab.com / 저작권자 © 베이뉴스랩,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