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밸리한인학부모회(KPA), 한국문화축제 개최한다…“한국문화 알리고 한인들 화합 도모”

3월 18일, 리버모어 시립도서관

지난해 리버모어 도서관에서 열린 KPA주최 한국문화축제 한복전시부스 모습. 베이뉴스랩 포토뱅크.
트라이밸리한인학부모회(KPA, 회장 임희연) 올해도 다양한 한국문화를 알리는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한다. KPA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3월 18일(토) 오후 1시부터 리버모어 시립도서관에서 ‘한국문화축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임희연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흥미롭고 다양한 내용을 담아 트라이밸리 지역을 대표하는 한국문화 축제를 개최한다”며 “축제는 한국문화를 보다 재미있는 방식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알리고 또한 한인들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북가주 지역 한인들의 많은 참여도 당부했다.

KPA는 지난해 행사에서 한글, 한식, 태권도, K-POP, K-드라마 등 한국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보드 전시를 비롯해 한복 전시회, 한국 전통 부채에 한글 이름 쓰기, 한국 전통 탈 만들기, 노리개 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 체험과 오징어게임으로 유명해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도 진행했으며, KPA 유스오케스트의 공연까지 펼쳐 보였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KPA 한국문화축제’도 한국문화를 지역 주민들에게 알리고 한인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즐거운 축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트라이밸리한인학부모회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trivalleykp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5회 KPA 한국문화축제
▶︎일시 : 2023년 3월 18일(토) 오후 1시~3시
▶︎장소 : 리버모어 시립도서관(1188 South Livermore Ave. Livermore, CA 94550)
지난해 개최된 한국문화축제에서 KPA유스오케스트라단이 공연을 펼쳐보이고 있다. 베이뉴스랩 포토뱅크.


Bay News Lab / editor@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