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픽 콰이어 온라인 통해 ‘퓨어 딜라이트(Pure Delight)’ 공연 선보여

주니어 콰이어, 유스 콰이어와 합창곡과 함께
바이올리니스트 곽지원, 소프라노 모간 발포어 등
다채로운 공연 유튜브 통해 공개…공연 수익금은 ‘기부’

퍼시픽 콰이어의 ‘퓨어 딜라이트(Pure Delight)’ 공연에서 유스 콰이어가 ‘Angels’ Carol’을 들려주고 있다. 사진 유튜브 캡처.
퍼시픽 콰이어(음악감독 최현정)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정기 공연 ‘퓨어 딜라이트(Pure Delight)’를 지난 11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 바이러스 등으로 2년 연속 온라인 공연을 열었다.

하지만 올해에는 지난해와는 다르게 바이올리니스트 곽지원씨의 연주와 모간 발포어 그리고 아담 슐만의 피아노와 마커스 쉘비의 베이스, 레온 조이스의 드럼 연주에 맞춰 노래를 선사한 재즈 보컬리스트 티파니 오스틴 등 연주자들은 댄빌 소재 피스 루터란 교회에서 무관중으로 연주한 영상을 공개해 하이브리드 형태의 공연을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이번 공연은 5년 넘게 공연에 참여해 온 바이올리니스트 곽지원씨가 퍼시픽 콰이어의 음악감독인 최현정씨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차이코프스키가 작곡한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품곡 중 ‘멜로디 3번(Tchaikovsky Melodie Op.42, No. 3)’ 연주를 관객들에게 선사하며 시작된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푸근하고 따듯한 선율의 곡으로 공연의 시작으로는 어울리는 선곡이다.
바이올리니시트 곽지원씨가 최현정 음악감독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차이코프스키의 '멜로디 3번'을 연주하고 있다. 사진 유튜브 캡처.
이어 최현정 음악감독과 음악적 교류를 지속해오고 있는 소프라노 모간 발포어가 핸델의 오라토리오인 메시아에서 독주곡인 ‘시온의 딸이여, 크게 기뻐하라(Rejoice Greatly, O Daughter of Zion)’을 들려준다.

퍼시픽콰이어를 구성하는 주니어 콰이어와 유스 콰이어는 이날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캐를를 연이어 선보였다. 주니어 콰이어는 ‘Do You Hear What I Here’와 ‘Ding Dong! Merrily On High’를 유스 콰이어는 ‘Angels’ Carol’과 ‘Carol Of The Bells’를 아름다운 하모니로 합창을 선사했다. 특히 주니어 콰이어와 유스 콰이어의 합창곡은 개별 합창단원들이 각각의 노래를 부른 영상을 하나로 모아 완성한 것으로 합창단원들은 물론 개별노래들을 하나의 하모니로 모아낸 최현정 음악감독의 보이지 않는 역량에도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주니어 콰이어의 합창 모습. 사진 유튜브 캡처.
이번 공연에서 곽지원씨는 차이코프스키의 ‘멜로디 3번’외에도 셀레스트 에이버리 편곡의 크리스마스 캐롤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와 사라사테의 8곡의 스페인 무곡 중 마지막곡인 ‘하바네라’도 수준 높은 연주로 들려준다. 소프라노인 모간 발포어도 핸델의 메시아 독주곡 ‘시온의 딸이여, 크게 기뻐하라’와 함께 모차르트의 오페라 ‘루치오 실라’의 제3막에 등장하는 첼리아의 아리아 ‘스트라이더 나는 폭풍을 느껴요(Strider Sento La Procella)’와 함께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O Holy Night’도 최현정 음악감독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부른다.

바이올리니스트 곽지원씨와 소프라노 모간 발포어와 함께 이날 공연에 참여한 재즈 보컬리스트 티파니 오스틴과 연주자들은 라이베리안 전통 민요인 ‘Banuwa’를 비롯해 크리스마스 캐롤인 ‘고요한 밤, 거룩한 밤’과 ‘Christmas Song’을 재즈풍으로 들려줘 공연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재즈 특유의 보컬 스캣과 개별 연주자들의 즉흥 연주는 듣는 사람들에게 즐거움도 함께 선사한다.
소프라노 모간 발포어가 핸델의 메시아 독주곡 ‘시온의 딸이여, 크게 기뻐하라’를 최현정씨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부르고 있다. 사진 유튜브 캡처.
퍼시픽 콰이어는 이번 공연으로 모아진 수익금을 콘트라코스타 카운티 저소득층 주민들을 돕는 ‘Monument Crisis Center’에 기부하게 된다. 퍼시픽 콰이어는 기부금을 전달하게 될 단체가 단원들에 의해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1일 공개된 퍼시픽 콰이어의 ‘퓨어 딜라이트(Pure Delight)’ 공연 영상은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유튜브 주소는 https://youtu.be/ya8Ae3LI_UI 다. 공연영상은 16일 현재 2130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아담 슐만의 피아노와 마커스 쉘비의 베이스, 레온 조이스의 드럼 연주에 맞춰 노래를 선사하고 있는 티파니 오스틴. 사진 유튜브 캡처.


최정현 기자 / choi@baynewslab.com

Related Posts

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