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모 ‘2022 쇼케이스’ 개최…한글 글짓기・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도 함께 열려

5월 15일 오후 4시, 산라몬 ‘도허티 밸리 퍼포밍 아트 센터’
올해도 학생들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한국 전통 문화 공연 예정돼

산라몬한국어사랑모임(회장 이선령, 이하 한사모)이 올해로 8회째를 맞는 ‘2022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한사모는 오는 5월 15일(일) 오후 4시 산라몬 도허티 밸리 퍼포밍 아트 센터에서 ‘2022 쇼케이스 한국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사모 소속 학생들이 펼치는 난타, 부채춤, 삼고무, 설장구, 판굿 등 한국 전통문화의 장단을 비롯해 태권도 시범도 펼쳐진다. 입장료는 성인 10달러, 학생 5달러다.

또한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한사모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1회 한글 글짓기 및 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도 함께 개최된다. SK하이닉스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북가주 지역에 거주하는 유치원부터 1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마감은 4월 10일이다. 글짓기 및 그림 그리기 대회는 베이뉴스랩 기사<기사보기> 또는 한사모 홈페이지(hansamo.org)를 참고하면 된다.

한사모 ‘2022 쇼케이스’에서 선보이는 한국 전통 공연은 북가주 지역의 학생 단체에서는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지난해 북가주 지역 한인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한국의 날 민속축제’에서도 공연을 펼쳐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 주관 행사, 리노 태권도대회 등 여러 단체 행사에 초청돼 공연했다.

한사모가 개최하는 ‘2022 쇼케이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사모 홈페이지(hansamo.org)를 참조하면 되며, 입장권 구입은 산라몬 퍼포밍 아트 센터 홈페이지(https://tickets.sanramon.ca.gov/orderticketsarea.asp?a=42&p=43&src=default)에서 하면 된다.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이메일(helpdesk@hansamo.org)을 통해 하면 되며 후원은 한사모 홈페이지(hansamo.org/donate)에서 할 수 있다.


Bay News Lab / editor@baynewslab.com

Related Posts

This Post Has One Comment

의견 남기기